> 연합회소개 > 설립정신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는 2005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국의 상담전문가 및 상담관련 교수들이 급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와 부적응을 나타내고 있는 국민들의 정서적 문제를 감소시키고자 다음과 같은 상담전문가 질적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해온 비영리 자원봉사단체입니다.
 
 
상담을 통해 가정 파탄과 이혼을 감소시키고자 7차례에 걸처 자체회원인 전국상담전문가교육대회를 개최하여 이혼상담에 관한 이론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여 600여명의 이혼상담전문가를 배출 하였고, 이혼상담을 법제화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1000여명의 상담전문가 회원들을 상대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여 젊은이들이 군 생활에 잘 적응하고, 제대 후 사회에 잘 복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군상담사를 육성하여 제 2작전사령부산하예하부대 및 특수사령부등의 초급간부와 관심병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군상담 교육에 투입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관들의 심리적 갈등과 위기관리를 위해 2007년부터 현재까지 4차례에 걸처 경찰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지방경찰청에 필요로 하는 경찰 상담전문가를 교육, 양성 배출해 왔습니다.
 
 
이혼으로 인한 가정파탄의 감소, 병영문화 개선과 신세대 장병들의 건강한 적응,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경찰관들의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전문가를 교육, 양성하려는 본 연합회의 이념을 보다 안정적으로 구현하고 객관적이고 투명한 단체로 육성하고자 사단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을 계기로 본 연합회의 상담과 전문가의 육성교육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